우크라이나 전쟁

우크라이나 전쟁: 가족들이 모두 위험을 무릅쓰고 러시아를 거쳐 그루지야로 탈출하다

그루지야 수도 트빌리시 외곽에 있는 집에서 나타샤는 파편 구멍이 가득한 두 대의 자동차를 보여줍니다.

그녀와 그녀의 가족은 황폐한 고향에서 조지아의 안전한 곳까지 그들을 운전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우크라이나의 마리우폴 – 러시아 자체를 통과하는 위험한 경로.

“파편 폭탄”이라고 그녀는 손상된 차량을 가리키며 말했습니다. “드론이 그것들을 떨어뜨리기 위해 날아다니고 있었다.”

우크라이나

대부분의 우크라이나 난민들은 러시아의 진격을 피해 서쪽으로 향하여 우크라이나가 소유한 땅이나 EU의 안전을 목표로 합니다.

그러나 다른 이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침략자들을 향해 나아갔다.

나타샤와 그녀의 가족은 차를 몰고 러시아로 갔다가 제3국으로 간 수백 명 중 한 명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고국을 침략한 나라로 넘어가 국경과 수십 개의 검문소에서 체포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일부는 나타샤처럼 스스로 여행을 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개인 운전자에게 비용을 지불하거나 페리를 자원 봉사자에게 의존합니다.

적의 영토를 통해 그들을.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로 직접 동쪽으로 향하거나,

또는 2014년부터 러시아인이 점령한 크림 반도를 통해 남쪽으로 운전한 다음 러시아 본토로 향합니다.

BBC는 이러한 탈출을 조직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들과 단체들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여행을 하는 난민과 그들을 돕는 사람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경로 및 드라이버의 세부 사항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Oleksandr는 Mariupol의 선원입니다. 침공 당일 아침, 처남의 가족은 고향을 떠나 항구 도시로 향했습니다.

그들이 도착한 지 30분 만에,

가족들은 멀리서 첫 번째 폭발 소리를 들었다. 그의 관계는 즉시 그 지역을 떠나 중부 우크라이나로 탈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Oleksandr는 “차를 다 마시기도 전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나는 [전쟁]이 2014년과 같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약간의 폭격,

약간의 이야기, 그 후 – 악수하고 중지하십시오. 그게 내 큰 실수였어.”

올렉산드르, 그의 아내 나디아, 그리고 그들의 두 아들 블라드와 드미트로는 몇 달 동안 마리우폴에 머물렀다.

그들은 러시아인들이 대포와 폭탄으로 도시를 강타하는 동안 아파트 블록의 지하실에 숨어 있었고, 그릴에서 요리하기 위해 모험을 나섰습니다.

그들은 지하실의 한 구석을 공동 화장실로 사용해야 했습니다. 지하에 몇 달이 지난 후, 처음 대피소에 들어간 120명 중 40명 정도만이 살아 남았습니다.

42세의 그는 도시에 있는 동안 대피 소식을 듣지 못했고 도움도 받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넷도 전화도 없었고,

그러나 때때로 마리우폴의 다른 지역에서 전령이 와서 그는 그와 그의 가족을 위한 탈출구를 묻기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그들은 러시아인이 점령한 마리우폴 남서쪽의 우크라이나 도시인 베르단스크까지 기꺼이 운전하는 운전자를 찾았습니다. 1인당 50달러(40파운드)로 저렴하지 않았습니다.more news

그러나 침략이 시작된 지 거의 3개월이 지난 5월 18일, 도시가 침략자들에게 함락된 다음 날, 그들은 탈출하기 위해 포드 트랜짓 밴을 타고 출발했습니다.

Oleksandr의 그룹에게는 그곳에 가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Mariupol에서 Berdyansk로 이동하는 그들은 검문소를 피하기 위해 추가 비용을 운전사에게 지불해야 했습니다.

그들은 여과를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 그 지역을 떠나려는 사람들에 대한 러시아 심사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