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로 향하는 기후 친화적인

크로아티아로 향하는 기후 친화적인 야간 열차 여행
야간 열차 여행이 점점 대중화되고 있으며 매년 새로운 연결편이 추가됩니다.
DW 기자 Lisa Stüve는 이를 테스트하고 뮌헨에서 자그레브까지 야간 열차를 탔습니다.

크로아티아로

뮌헨의 Ostbahnhof 역에서 나는 Leberkäse 미트 로프와 다른 바이에른 요리의 냄새로 인사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자그레브 행 야간 열차가 이미 12번 플랫폼에서 출발 준비를 마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크로아티아 철도 회사 HZPP의 차장이 독일어, 크로아티아어, 영어를 섞어서 말하는 잠자는 객차로 안내합니다.

잠시 후 기차가 요동쳐서 남동쪽으로 움직입니다.

복도에서 다른 승객들과 맥주를 마시며 서 있을 때 이전 야간 열차 여행과 우리가 향하는 목적지에 대한 대화가 빠르게 늘어납니다.

비행기에서 이것은 드문 경험이 될 것입니다.

기껏해야 내 옆에 앉아 있는 사람과 짧은 교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야간 열차에서 여행은 여행 경험의 일부입니다.

여행 중에 대화를 나누다 보면 야간 열차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이러한 다른 여행 방식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크로아티아로

여행 중에 만난 벨기에에서 온 37세 사라는 야간 열차가 목적지에 도착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여행의 거리를 실감할 수 있다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합니다.

안전사이트 느린 여행에 감사하는 마음은 사라 혼자만이 아닙니다.

야간열차는 현재 대중적인 현상이 아니며, 여전히 매력적인 노선과 제안이 부족하고,

국내외를 막론하고 저녁에 기차를 타고 다음날에 내려서 스트레스 없이 휴식을 취한다는 아이디어가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점점 더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독일 녹색당(Green Party)의 철도 정책 대변인인 Matthias Gastel은 유럽 전역의 야간 열차 네트워크를 통해 유럽 내 비행을 거의 불필요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VID-19 제한이 대부분 해제되면서 뮌헨-자그레브 노선의 야간 열차가 만석이 되었습니다.

특히 여름 주말에요.” 크로아티아 철도 회사 HZPP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 Ivana Cubelic이 말합니다.

독일 여행 협회(German Travel Association)에 따르면 사람들은 2년 동안 봉쇄된 후 여행을 따라잡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야간 열차 여행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는 것은 여행에 대한 열망일 뿐만 아니라 환경에 대한 인식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붐비면 야간 여행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알바니아로 가는 베를린 가족을 만난다.

부모 비앙카와 토마스는 기후 변화 시기에 여행의 장단점에 대해 아침 식탁에서 열띤 토론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그들의 딸은 환경 운동가인 그레타 툰베리(Greta Thunberg)가 시작한 미래를 위한 금요일(Friday’s for Future) 운동의 일원이며 기차 여행을 주장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타협에 이르렀습니다. 기차와 버스로 목적지에 가고, 비행기로 돌아오는 것입니다.

오전 8시부터 출근길에 오른 암스테르담에서 온 이스마일은 야간열차를 타기로 한 자신의 결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